가격별 차박하기 좋은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 취미 생활 중 하나인 차박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자동차를 구매할 때 차박에 좋은 차를 구매 고려사항으로 추가됐습니다. 그래서 국내 브랜드 차량 중에 차박하기 좋은차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차
일단 차박을 하기위해서는 2 열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자동차를 구매하셔야겠죠. 2열 시트를 접고 1열 시트까지 최대한 앞으로 밀어 놓은 상태에서 차량 내부 공간이 넓을수록 차박하기 좋은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차박 하기 용으로 너무 큰 차랑을 추천하지 않을 겁니다. 일상생활에서 타고 다니기에 좋고 디자인도 이쁘며 개조하지 않고 차박하기 좋은차 중 가격별 베스트를 찾아봤는데요.
기아차 레이
- 1000만원 가격대
- 유지비가 저렴하다.
- 실내가 높다.
- 슬라이딩 오픈 형식 문으로 짐 싣기 편하고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 가족용 보다는 솔로가 가볍게 차박을 즐기기에 좋은 차량
- 길이 190cm, 가로나비 100cm, 높이 100cm
기아차의 레이는 1000만원대 차량으로 경차임에도 넓은 실내공간이 특징인 차량입니다. 2열 시트를 완전히 접히고 1 열동 승석까지도 완전 접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열 도어에 경우 슬라이드 오픈 방식으로 짐을 싣기에도 편리하고 차박하는 동안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이상태에서 트렁크 끝까지의 길이는 190cm입니다.
이 정도 길이면 일반인 키중에서는 충분히 누울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양쪽 바퀴가 있는 부분을 감안하여 가로 너비와 천장 높이가 100cm로 경차 치고는 훌륭한 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QM6 LPe
- 국내 suv차량 중 유일 LPG 연료 사용하여 실내 조용
- 2천만원 가격대, 유지비 또한 저렴
- 동급 대비 트렁크 공간 좁음
- 주행 보조기술 부족
- 길이 200cm, 가로나비 105cm, 높이 85cm
르노삼성의 QM6 LPe는 2000천만 원대 차량으로 국내 suv차량 중 유일하게 LPG 연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박 할 경우보다 조용하게 즐기실 수 있으며 유지비도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동급 대비 다른 차량에 비해 트렁크 공간이 좁은 것이 단점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제품을 아래에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4세대 투싼 가솔린
- 가솔린 모델 2천만원 가격대
- 르노삼성 QM6 LPe 대비 동급 가격대 크기 및 주행 보조기능 우월
- 길이 210cm, 가로 너비, 105cm, 높이 90cm
- 키 큰 사람이 차박 하기 좋음
넓은 크기의 실내공간과 좋은 주행 보조기능 탑재로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2천만 원대를 희망하시면 4세대 투싼 가솔린 모델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하실 경우 3천만 원대로 가격이 올라갑니다. 추가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2 열시트가 완전히 접히지 않기 때문에 차 박용 자동차로는 가솔린 모델을 추천합니다.
기아 4세대 쏘렌토
- 3천만원 가격대
- 길이 230cm, 가로나비 110cm, 높이 85cm
기아 4세대 쏘렌토는 동급 가격대 suv 차랑 중 실내 공간이 넓은 차량으로 차박 하기 좋은 컨디션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 펠리세이드
- 4천만원 가격대
- 길이 240cm, 가로나비 110cm, 높이 90cm
- 차박에 완벽한 최적화 모델
- 세련된 외부 디자인
- 고급스럽고 편안한 승차감
- 첨단 안전기능
요즘 제네시스 다음으로 가장 핫한 베스트셀러 현대의 펠리세이드입니다. 펠리세이드는 차 박용으로 가장 완성도 높은 내부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굳이 차박용이 아니어도 펠리세이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고성능 운전 보조기능을 탑재했으며 연비와 가치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호평을 받은 적 있는 차박하기 좋은 차입니다.
가격별 차박하기 좋은차 Best4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설명해드린 차량 이외에도 국내 브랜드는 아니지만 차박 하기 좋은 차들 중에는 쉐보레 트래버스, 티볼리 에어 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