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기간제교사 정근수당 받는방법 팩트체크

by 정보왕춘식 2021. 7. 13.

 

기간제교사 정근수당 받는방법 알려드립니다. 정근수당 지급기준 중에 기간제교사 경력이 포함되는지 몰라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간제교사도 정근수당 경력에 포함되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당당하게 확인하시고 해결하면 됩니다.

 

기간제교사 정근수당 받는방법

기간제 교사들은 행정상 정보 누락 등 오류로 인해 못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이 경우에는 행정 급여담당자에게 연락을 해도 근무년수가 0이기 때문에 미지급대상이라는 대답만 돌아옵니다. 우선 다음 바로가기 안내를 통해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나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1. 근무년수를 확인합니다.

우선 정근수당을 받기 위해서 확실하게 나의 근무년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근무년수는 나이스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위에 남겨드리 바로가기 안내를 통해 나이스 홈페이지에서 나의 메뉴에 있는 인사기록을 들어가서 기본사항 클릭 후 근무사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나이스에서 확인해보시면 근무년수가 0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기간제교사 경력도 근무년수에 포함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나이스 홈페이지에서 나의 메뉴에 있는 인사기록을 들어가서 기본사항에 있는 임용 전경력을 확인합니다. 임용 전경력과 지금 이용된 후에 경력을 포함해서 1년 이상이시면 정근수당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행정실에 문의합니다.

근무년수가 1일 경우에는 바로 행정실로 문의해주시면 해결이 되실 겁니다. 만약에 근무년수가 0이라면 교감선생님께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3. 소속 교육지원청 교육청 담당장에게 문의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방법을 해도 해결이 안 되실 경우에는 소속 교육지원청에 교육청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시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행복한 사회생활을 위해서 행정실, 교감선생님, 교육청 순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당신을 위한 추천 리스트

 

저신용 직장인 대출 쉬운곳 6가지 정리 - 근본랭킹

저신용 직장인 대출 쉬운곳 6가지 정리해봤습니다. 종류별 조건 및 한도 그리고 이자 정보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고 비교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 찾으시길 바랍니다. 아래 안내를 통

rootrank.com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 종류별 5가지 총정리 - 근본랭킹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 종류별 5가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 상품마다 금리 및 이자 그리고 한도 내용도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궁금한 분들은 다음 안내를 통해 보다 빠

rootrank.com

 

백팩 브랜드 추천 순위 Best 5 가격비교 - 근본랭킹

백팩 브랜드 추천 순위 best 5 가격비교 해보겠습니다. 가방은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챙겨야 하는데요. 추가로 고르는법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안내를 통해 자세한 내용 빠르게 확인할 수 있

rootrank.com

 

정근수당 지급기준

정근수당 이란 공무원에게 지급되는 업무 수행의 노고에 대한 보상으로 예산 범위 안에서 근무연수에 따라 매년 1월, 7월 월급일에 지급되는 수당을 말합니다. 즉 보수월액 산정에 포함되는 수당입니다. 정근수당은 근무연수에 따라 1년 5프로씩 차등 지급되고 10년이상부터는 50프로를 받습니다.

 

근무 연수가 1년 미만인 경우에는 정근수당 미지급 대상입니다. 만약에 기간제 교사 경력이 없는 신규 교사들은 1년간은 정근수당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간제 경력이 있는 경우에는 기간제 경력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나의 근무연수가 1년 이상인 경우에는 기간제교사 정근수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간제교사-정근수당
기간제교사 정근수당

기간제교사 정근수당 받는방법 알아봤습니다. 정리하자면 기간제교사 경력은 근무년수에 포함되며 근무년수 1년 이상부터 정근수당 또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모양 공감 버튼 좋아요와 댓글은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