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kcb 신용등급 점수 조회 방법

by 정보왕춘식 2022. 7. 22.

 

kcb 신용등급 점수 조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려고 하는데 kcb 신용 등급 점수가 필요하더라고요. kcb신용등급이란 올크레딧 회사에서 산출한 개인 신용등급 점수를 말합니다. 조회방법과 함께 올리기 꿀팁 공유하겠습니다.

 

kcb 신용등급 조회 (바로가기 참고)

kcb 신용등급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 접속하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바로가기 남겨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년에 3번 무료 조회가능합니다. 이왕이면 날짜 확인하셔서 고르시길 바랍니다.

 

1. 올크레딧 홈페이지 접속

올크레딧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회원가입하셔도 좋지만 1년에 3번 비회원 무료 조회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진행하셔도 됩니다.

 

2. 전 국민 무료 신용 조회 선택

올크레딧 홈페이지 화면 우측 하단을 보시면 금융소비자보호에 있는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 선택합니다.

 

3.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 연람 선택

하단 화면에 보이는 전국민무료 신용조회 열람 선택합니다. 회원, 비회원 나눠져 있습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비회원 열람 선택해도 문제없습니다.

4. 본인인증 후 로그인

휴대폰 본인인증 후 아이핀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핀 아이디가 없다면 아이핀 발급 안내를 통해 빠르게 발급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시 앱카드 인증도 가능하니 삼성카드 등 앱카드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신용등급 조회 결과 확인

본인인증과 아이핀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신용등급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요구하는 신용등급 점수가 차이가 있습니다. 이왕이면 높은 신용 등급 점수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kcb 신용등급 올리기 꿀팁 공유하겠습니다.

 

 

직접 사용했던 비상금대출 후기 모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A to Z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 A to Z

토스 비상금대출 후기 A to Z

서울보증보험 대출 6가지 총정리 A to Z

통신등급 대출 총정리 A to Z

 

kcb 신용등급 올리기

kcb 신용등급 올리기 꿀팁 Best 5 설명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얘기도 있지만 이게 정석입니다.

1. 성실한 납부 내역 유지

통신비, 건강보험료, 공과금 등 누구나 매월 지출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6개월 이상 꾸준히 연체 없이 납부하면 성실납부 실적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6개월 동안 통신비, 가스비, 전기세, 건강보험료 등 내역을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됩니다. 

 

2.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활용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활용하면 신용등급 점수 향상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뱅크샐러드, 토스뱅크 등에서도 가능합니다.

 

3. 성실한 상환

평소에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일 연체 없이 상환하면 신용등급 올리기 좋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결제일 전에 즉시 결제를 하여 상환하면 점수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4. 고금리 대출 지양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 대출 사용을 멀리해야 높은 신용등급 점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 카드 서비스 등이 해당합니다. 이미 받았다면 최대한 빠르게 상환하시길 추천합니다.

 

5. 신용거래 내역 쌓기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30만 원 이상 6개월 넘게 사용하면서 연체 없이 성실하게 신용거래 내역 쌓다 보면 신용등급 점수 올리기 좋습니다. 1 금융권 대출 상품을 받아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kcb 신용등급 점수 조회 방법 알아봤습니다. 함께 알려드린 신용등급 올리기 꿀팁 참고하셔서 원하는 대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